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역대급 혜택담은 무실적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추천하는 이유

by meungchi 2024. 12. 6.

안녕하세요 뭉치입니다.
 
오늘은 와 이거 진짜 좋은데 싶은 체크카드를 발견하여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월급이 360만 원인 직장인이 매일 1,000원 아끼는 게 1년이면 36만 5천 원으로 월급의10%나 저금한 게 되는 셈이고 3년이 되면 30%나 저금한 게 되는 거처럼, 카드실적도 알뜰살뜰히 챙기는 재테크에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혜택 좋은 카드를 매번 찾는 것도 쉽지 않을뿐더러 실적 채우는 건 은근 스트레스가 되더라고요.
 
최근에는 서울페이나 온누리페이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카드 혜택을 받기 위한 실적을 채우기가 더욱 쉽지 않았는데 마침 실적 걱정이 없는 카드라고 하여 눈길 간 카드입니다. 그렇다고 막무가내로 카드를 발급해 버릴 수 없으니 과연 무실적인데 혜택은 어떤 게 있을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내 맘대로 골라 받는 ONE 체크카드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카드로 이번에 귀여운 깜자 캐릭터로 카드를 출시하여 디자인이 귀여워 눈여겨보게 되는 카드입니다.
 

케이뱅크 원 체크카드 혜택

1. K 패스로 강력한 교통할인

케이패스는 서울-경기도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하는 교통카드 중에 하나인데요. 무려 교통비 할인액이 20에서 최대 53%까지 받을 수 있기에 교통비가 많이 나가는 직장인이라면 케이패스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3,000원 캐시백을 주고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2. 무실적으로 선택가능한 다양한 혜택들

케이뱅크 ONE 카드는 할인혜택을 3가지 버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달마다 그중 1개를 선택하여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가지의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2-1. 모두 다 캐시백

국내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 0.7% 캐시백
국내 모든 온라인 가맹점 1.2% 캐시백
 
※ 주의해야 할 점
국세 4대 보험 학교 등록금 공과금 상품권 충전금 등은 당연히 적용이 안됩니다. (아래 모든 혜택들도 동일)
해외결제 건 캐시백 X
 
매우 심플합니다. 국내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을 지급해서 이것저것 재고 따지지 않고 카드 혜택을 받고 싶으신 분들(저 포함)에게 적합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임에도 불구하고 꽤 높은 캐시백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전에 신용카드로 연회비 만오천 원을 내며 사용했던 카드와 동일한데요. 5천 원 결제 이상이라는 내용도 없고 한도에 대한 내용도 없어서 매우 괜찮은 혜택으로 보입니다.
 
아마 한도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당장 카드 설명서에는 따로 내용은 없습니다만 다른 혜택에서 월 2만 5천 원을 한도로 하고 있는 걸로 보아 이것도 동일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2-2. 여기서 더 캐시백

자주 쓰는 브랜드에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 자주 쓰는 브랜드를 설정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자주 갈만한 카페, 편의점, 영화와 현대사회의 필수템인 OTT 서비스, 배달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어 꽤 자주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5천 원이상 결제시 영역별로 1일 1천 원 한도 내에서 통신은 5%, 나머지 5개 영역은 7%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역별로 사용량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혜택입니다.
(월 2만 5천원 한도)
 
7% 캐시백 영역
커피 : 스타벅스, 커피빈
편의점 : CU, GS25, 이마트 24
OTT :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티빙, 웨이브
배달 : 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영화 :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5% 캐시백 영역
통신 : SKT, KT, LGU+
 
※ 주의해야 할 점(이 혜택은 좀 주의사항이 많은 편입니다)
 
1) 통신영역에서 알뜰폰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매월 최신 최저 요금제를 보며 알뜰을 옮겨 다니는 분들이 많은데 혜택에서 제외된다는 점이 살짝 아쉬운 점입니다.
 
2) 편의점 택배결제금액, 삼성페이 후불교통(티머니)으로 이용한 편의점 결제금액 제외
 
3)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인앱결제, 통신요금 포함(합산) 결제인 경우 서비스 미제공 (통신요금 포함 결제인걸 어떻게 알아내는지 궁금,,,, 합니다...?)
 
4) 간편 결제를 통해 결제 시 캐시백 제공이 안될 수 있습니다.
 
5) 백화점, 할인점, 아웃렛, 공항, 철도역사, 푸드코트 등에 입점한 임대매장에서 사용한 금액은 제외
 
중요하게 볼만한 내용은 요정도 인 거 같은데 생각보다 저도 처음 보는 제외대상이 많아서 꼼꼼히 봤던 거 같습니다.
 

2-3. 369 캐시백

3번 결제할 때마다 1,000원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즉시 캐시백
조건은 5천 원 이상 결제 건마다 1 스탬프가 모이고 스탬프가 3, 6, 9, 12 등 3의 배수가 될 때마다 캐시백을 받습니다.
5천 원 이상의 결제건이 자주있으신 분들은 도전해 볼 만한 캐시백 혜택이라고 봅니다.
 
※ 주의해야 할 점
 
1) 같은 날에 동일 가맹점 5천 원 이상 결제 건이 2회 이상일 경우 최초 결제 건만 스탬프가 찍힙니다. (즉 가맹점당 하루 1회만 된다는 거 같습니다)
 
2) 해외 결제 건은 캐시백 대상에서 미적용됩니다.
 
 

어떤 혜택이 좋을까

 
원 체크카드의 혜택은 사람마다 성향에 따라 또는 상황에 따라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것저것 재고 따지기 귀찮다
모두 다 캐시백
 
통신비랑 OTT 혜택은 못 참지!!
여기서 더 캐시백
 
5천원 이상 편의점, 점심 저녁 단골 30일 쌉 가능이다
369 캐시백
 
하지만 이것만으론 감이 잘 안 오고 그래서 대체 얼마가 되는 건데!라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제가 실제로 자주 가는 곳 위주로 또는 그럴 것 같은 곳으로 생각해서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if 가정
매달 총 50만 원 정도를 쓰고 교통비를 5만 원 이상 쓰는 직장인이 각 혜택별로 쓸 때의 예상되는 캐시백 금액
 

혜택별-이용시-예상되는-캐시백-금액

 
 
예상외로 369 캐시백이 요긴하게 쓰일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3번갈때마다 1,000 원인게 의외로 캐시백 금액이 큰 거 같습니다. 하나의 가게로 채우려면 힘들겠지만 여러 가게를 간다고 생각하니 교통비를 제외한 혜택금액이 가장 큰 것으로 보여서 도전해 볼 만한 거 같습니다. (특히 점심 가는 곳이 정해져 있는 직장인한텐 매우 핵 꿀일지도?)
 
 
사실 저는 이미 쓰고 싶은 카드여서 다른 분들이 보면 어떤 게 매력적일까 생각을 여러 번 하고 글을 쓰는데 이용실적이 없다는 점과 체크카드치고는 괜찮은 캐시백률이라 꽤 여러 사람들에게 좋은 카드라 생각되어 하나정도 있어도 나쁘진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카드혜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하니 궁금하시면 들어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K-패스)

내맘대로 골라받는 역대급 혜택!

www.kbanknow.com

 

그럼 이만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